우여사와 함께 즐거운 투어라이딩

함께가요. 구석구석 좋은 코스가 참 많아요.

다녀온 코스

평창강-주천강 -2 (웰리힐리-안흥-주천강-평창강-성목재)

투어 노감독 2023. 11. 9. 15:37

가을 단풍라이딩으로 평창강과 주천강변 길을 달리는 122km 1,490m의 투어라이딩 대표 코스입니다.
3년 전 가을에 다녀왔던 평창강-주천강 라이딩이 좋아서 다시 가는데 이번에는 역방향으로 돌면서 예전에 안갔던 도깨비도로와 평창강 오솔길을 넣어 코스를 만들었습니다.
출발은 예전과 같이 웰리힐리파크에서 했으며 성목재를 오르다 골프장 방향으로 다운힐 하여 안흥으로 갑니다.
보통은 안흥에서 주천강을 따라 고일재터널 방향으로 라이딩하지만 오늘은 가보지 않았던 도깨비도로가 있는 골새재를 넘어서 가봅니다.
난이도가 조금있는 업힐 있는 길이지만 도깨비도로 구경겸 해서 한 번은 가볼만한 길이라 생각합니다.ㅎㅎ
이후 고일재터널을 지나 주천면까지 이어지는 주천강 강변길은 익숙하지만 언제 와도 풍경 좋은 강변길입니다.
주천면에 들러 1차 보급을 하고 평창으로 가는 길은 단거리인 아침재(아침치)를 넘지 않고 한반도면으로 돌아가서 평창강의 오솔길을 달립니다.
이 길은 우여사 영상 중 육백마지기 투어와 영월투어-5에서 지났던 길인데 한적하고 풍경이 예뻐서 다시 넣었습니다.
오솔길이 끝나면 바로 판운리 섶다리가 나오는데 이번에는 섶다리도 직접 건너봅니다.
섶다리를 건너고 평창강을 따라 라이딩을 이어가 평창읍에 들러 2차 보급을 하고 마지막 업힐 성목재를 향해 출발합니다.
성목재 가는 길에 지나는 뇌운계곡도 한적하고 풍경 예뻐서 참 좋아하는 구간 중 하나입니다.
뇌운계곡 삼거리부터 성목재 업힐을 시작하는 멋다리 삼거리까지의 1km 정도는 차량 많은 구간이니 차량 주의바랍니다.
멋다리삼거리부터 성목재 본격업힐 전까지는 완만한 계곡길이 이어지는데 이곳에서 무리하시면 성목재가 힘드니 풍경 구경하며 여유롭게 오르시기바랍니다.
마지막 성목재 업힐을 하고 다운힐 하면 바로 출발지이니 조심해서 안전하게 라이딩 마치시기바랍니다.

실제 라이딩한 코스입니다.

 

아래는 실제 라이딩한 코스파일입니다.

주천강평창강122.gpx
0.16MB

 

 

https://youtu.be/01p61s_q4iI?si=uHklrJJzn6AESh56

주천강과 평창강이 만나면 서강이 되고 서강은 동강을 만나 남한강이 됩니다. 한적한 강원도 강변길을 달리는 기분 최고예요~
안흥에서 고일재터널 가는길은 강변길로 갈수도 있고 도깨비도로를 이용해 갈수도 있습니다. 취향대로 골라가세요~
한반도면으로 해서 가면 평창강변길에 이런 오솔길 구간이 있습니다. 어느 계절에 가도 참 좋습니다.
이 구간 라이딩만을 위해서라도 가볼만한 코스라고 생각합니다.
나무로 만든 옛다리인 판운리 섶다리입니다. 오늘은 직접 건너서 라이딩을 이어갔습니다.
평창강 강변길의 은행나무 가로수가 노랗게 물들기 시작하네요.
코스 후반부에 은은한 업힐이 이어지다 본격적인 업힐이 시작되는 성목재입니다.
평창강 주천강 코스를 대표하는 업힐 하나가 있으니 바로 성목재입니다.
올 가을 이상기후로 예쁜 단풍 보기가 쉽지 않았는데 이 나무는 예쁘게 물들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