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여사와 함께 즐거운 투어라이딩

함께가요. 구석구석 좋은 코스가 참 많아요.

2024/08 3

성주 (성주호-무흘구곡-지례면-조마면)

오늘은 참외의 고장 성주 라이딩으로 성주별고을체육공원에서 출발하여 성주호와 무흘구곡을 지나 조마면으로 돌아오는 96km 1.000m의 코스입니다.성주읍 외곽에 있는 별고을체육공원에서 출발하여 끝없이 펼쳐진 참외 제배 비닐하우스를 지나 한적한 도로를 이용해 가천면 거쳐 성주호로 달려갑니다.성주호는 가야산 북쪽 독용산 자락에 자리잡은 저수지인데 그 규모가 꽤 커서 길따라 호수를 반 정도 돌아가는데 그 풍경이 아주 좋았습니다.성주호를 지나고 성주호로 유입되는 주요 물줄기인 무흘구곡을 따라 멋진 계곡라이딩을 하고 부항재를 넘어 질례면으로 넘어갑니다. 계곡따라 완만한 오르막을 오르다 부항재를 짧게 오르고 나면 아주 길고 재미난 다운힐 길이 이어져 있어 시원하게 달릴 수 있었습니다.부항댐 아래쪽에 있는 지례면 편의..

다녀온 코스 2024.08.18

예천 (회룡포-삼강주막-경천호-문치고개)

오늘은 예천 라이딩으로 예천읍에서 출발하여 회룡포와 삼강주막 들렀다 북쪽으로 경천호와 문치고개를 돌아오는 94km 1,000m의 코스입니다.출발은 예천스타디움(운동장)에서 했으며 출발과 함께 한천을 따라 내성천으로 가고 내성천을 만나서 천변길을 이용하여 회룡포로 달립니다.회룡포는 영주 무섬마을과 비슷하게 내성천이 휘돌아가는 곳에 형성된 마을로 내성천을 건너는 두개의 뿅뿅다리가 있습니다.우리는 내성천 아래쪽으로 접근해서 제2뿅뿅다리를 건너고 회룡포 마을을 둘러본 이후에 제1뿅뿅다리를 건너서 나왔습니다.회룡포를 나와서 멀지 않은 곳에 있는 삼강주막으로 가봅니다.삼강주막은 낙동강과 내성천 그리고 문경쪽에서 흘러오는 금천까지 해서 3개의 강이 합류하는 삼강리에 있는 주막으로 옛날 수상으로 물류를 이동하던 시절 ..

다녀온 코스 2024.08.17

영주-1 (무섬마을-영주호-봉화-부석사)

오늘은 영주에서 출발하여 무섬마을에 들러 외나무 다리를 건너고 영주호 호반길을 달려 봉화로 올라가 부석사 들렀다 복귀하는 총 91km 750m의 코스입니다.출발은 영주시민운동장에서 했으며 시내를 벗어나며 영주를 가로지르는 서천 강변길을 따라 무섬마을로 달립니다.서천은 무섬마을 입구에서 내성천과 합류하는데 모래사장과 어우러진 강 풍경이 아주 멋지고 인상적이었습니다.무섬마을 입구에서 마을로 바로 들어가는 수도교를 건너지 않고 외나무다리를 건너서 무섬마을로 들어가기 위해 작은 고개를 넘어서 외나무다리 건너편쪽으로 갑니다.내성천이 휘돌아가는 무섬마을은 자연 풍광 그 차제만으로도 아주 멋진 곳인데 오래된 전통 가옥과 외나무 다리까지 옛 모습으로 남아 있어 꼭 한 번 들러볼만한 장소라 생각합니다.재미삼아 외나무다리..

다녀온 코스 2024.0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