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여사와 함께 즐거운 투어라이딩

함께가요. 구석구석 좋은 코스가 참 많아요.

2024/07 5

단양 -2 (노동천-사인암-이끼터널-매포-어상천)

단양은 라이더들 사이에서 투어로 많이 가는 곳 중 한 곳이죠.단양 내 자체 코스도 다양하고 볼거리도 많지만 주변의 충주호나 영월 또는 소백산 코스등과 연계해서 많이 가는 곳입니다.오늘은 평소 잘 안가는 강 건너편 강변길을 달려 노동천따라 느새재를 넘고 백두대간그란폰도 저수령 다운힐 후 죽령으로 오는 사인암 앞길을 역방향으로 달려 선암계곡으로 가 충주호 방향으로 멋진 계곡길 다운힐을 합니다.충주호를 건너고 사진 스팟으로 유명한 이끼터널에 들러 사진놀이를 하고 되돌아 나와 매포읍 방향으로 과게이재를 넘습니다.과게이재 다운힐 후 매포읍을 지나 어상천 방향으로 덕문곡재를 넘고 어상천을 거쳐 남한강 방향으로 완만한 다운힐을 하여 남한강과 만나면 가대교를 건너고 단양 방향으로 익숙한 강변길을 따라 복귀하는 85km..

다녀온 코스 2024.07.28

제천 (의림지-비룡담-운학재-다릿재-국사봉)

오늘은 제천라이딩으로 의림지에서 출발하여 신림방향으로 넘어갔다가 충주호 방향으로 돌아서 오는 총 84km 1,500m의 코스입니다.우리나라 고대 수리시설로 이름이 알려진 의림지에서 출발해서 바로 위에 위치한 비룡담저수지로 가서 예쁜 풍경을 배경으로 사진부터 찍습니다.호수 건너편에 성 모양의 조형물이 있는데 야간에는 화려한 조명까지 들어와 멋진 풍경을 연출하니 예쁜 사진 찍으시고 라이딩 후에 시간이 되시면 산책로 따라 호수 한바퀴 걸어 보시길 추천합니다.비룡담을 지나서 신림으로 가는 길엔 한적한 피재와 비끼재를 넘어 가는데 이 구간에는 주변에 단풍나무가 심어져 있어 가을에 단풍 라이딩으로 가시면 좋을듯합니다.신림 입구에서 백운방향으로 좌회전하면 용소막성당이 나오는데 원주교구의 옛 성당으로 풍수원성당과 함께..

다녀온 코스 2024.07.28

태기산-3 (새말-청태산-태기산-횡성호)

태기산을 넘는 세번째 코스로 이번에는 새말IC 바로 옆 우천면 우천문화체육공원에서 출발하여 청태산 넘고 휘닉스파크 앞을 지나 태기산을 오른 후에 갑천면 방향으로 가 횡성호 주변을 돌아 복귀하는 90km 1,600m의 코스입니다.출발은 고속도로 접근성이 용이하고 주차 및 화장실 사용이 편리한 우천면 우천문화체육공원에서 했으며 둔내 방향으로 긴 첫번째 업힐 봉화재를 오릅니다. 봉화재 정상은 영동고속도로 이용하며 익숙해진 횡성휴게소와 그 옆으로 파스퇴르우유 공장 그리고 민속사관 고등학교가 연이어 있습니다.민속사관고등학교 앞에서 둔내로 가 첫 보급을 하고 두번째 업힐 청태산을 오릅니다.청태산 서측도 완만하고 긴 업힐이라 천천히 여유롭게 오르면 쉽게 올라갈 수 있습니다.청태산 다운힐해서 좌회전 하고 휘닉스파크 앞..

다녀온 코스 2024.07.14

태백-1 (하이원-두문동재-구와우마을-삼수령-역둔원동재)

오늘은 고한 하이원에서 출발해 두문동재를 넘고 구와우마을 들렀다 하장면으로 해서 오두재와 뱃재(역둔원동재)를 돌아오는 87km 1,900m의 코스입니다.출발은 우여사같은 스키어의 가슴을 뛰게하는 하이원리조트 밸리콘도에서 했으며 바로 첫 업힐 두문동재를 오릅니다.두문동재는 국내 도로 중 해발로는 만항재에 이어 두번째로 높은 고개(1,286m)인데 출발지인 고한이 이미 해발 700m 지역이라 순수 획고는 500m를 조금 넘습니다.초반 4차선의 오르막길에는 힘쓰며 오르는 차량 소음으로 조금 부담스럽긴 한데 옛길로 들어서면 차량통행이 없는 자작나무 숲길을 지날 수 있어 참 좋았습니다.두문동재를 넘어 태백방향으로 긴 다운힐을 하고 임계방향으로 좌회전하여 여름이면 해바라기 축제가 열리는 구와우의 마을로 가봅니다.축..

다녀온 코스 2024.07.14

인제-2 (상남-원대리자작나무숲-소양호-신월리-신남)

인제-2 라이딩으로 설악그란폰도 출발지인 인제군 상남면 인제라이딩센터에서 출발하여 소양호 방향으로 한바퀴 돌아오는 96km 2,000m의 코스입니다.새롭게 오픈한 인제라이딩센터에서 출발하여 설악메디오폰도 복귀코스인 기리면 현리 방향으로 라이딩을 시작해서 내린천과 소양강을 따라 신나게 달리고 원대리자작나무숲 앞을 통과해서 소양호로 갑니다. 소양호를 만나면 38대교를 건너 한적하고 조용한 관대리를 지나고 새롭게 개통한 관대신월터널을 통과해서 신월리를 지나서 양구대교를 건너 신남리로 갑니다.신남에서 보급을 하고 복귀길로 들어서는데 신남에서 상남까지의 28km의 구간은 획고가 약 1,000m가 되는 긴업힐이니 보급 넉넉히 하시고 출발하세요.긴 고개를 오르고 2단 업힐과 반복되는 낙타등 업힐을 하고 다운힐하면 출..

다녀온 코스 2024.0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