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여사와 함께 즐거운 투어라이딩

함께가요. 구석구석 좋은 코스가 참 많아요.

다녀온 코스

장수-1 _하트코스_ (의암공원-무릉고개-번암면-오봉저수지-서구이재)

투어 노감독 2023. 10. 3. 19:50

산 좋고 물 좋은 장수를 대표하는 하트코스로 총 93km 2,200m의 코스입니다.
출발은 주차장 넓고 화장실 깨끗하며 풍경 또한 예쁜 의암공원에서 했으며 동쪽으로 방향을 잡아 가재터널과 장안터널을 지나 무릉고개를 오르는 대곡교차로로 갑니다.
조금 길게 느껴지는 무릉고개를 오르고 길고 재미난 다운힐을 하여 지지터널을 지나고 동화호를 거쳐 번암면에 들러 1차 보급을 하고 갑니다.
번암면에서 산서면 방향으로는 낮은 말치고개를 오르는데 말치고개는 오르막 대비 내리막이 길어서 아주 신나게 달릴 수 있습니다.ㅎㅎ
산서면을 지나고 이후 오봉저수지를 끼고 돌아 성남저수지까지 저수지 2개를 둘러보고 대운재를 넘어 마지막 긴 고개인 서구이재로 향합니다.
산서면 이후로는 마땅한 보급처가 없으니 보급이 넉넉치 않다면 산서면에서 꼭 보급품을 챙겨가시기바랍니다.
혹시 후반부 보급이 필요하다면 대운재를 넘고 서구이재로 방향을 잡기 전에 백운면에 들러서 하시기바랍니다.
대운재 다운힐 후 장수 방향으로 우회전하여 완만한 데미샘 계곡길을 달려 서구이재를 오릅니다.
서구이재 본격 업힐이 시작되는 곳에 데미샘이 있는데 데미샘은 섬진강의 발원지라고 합니다.
서구이재를 힘겹게 오르고 긴 다운힐을 하면 바로 출발지인 의암공원에 도착합니다.

실제 라이딩한 코스입니다.

아래는 실제 라이딩한 코스파일입니다.

장수하트93.gpx
0.13MB

출발지인 장수읍 의암공원은 호수도 멋지고 주변으로 데크길도 잘 가꿔져 있어 산책하기 참 좋을듯합니다.
벌써 산길엔 가을색으로 물들어가네요.

말치고개 다운힐에는 이런 완벽한 헤어핀 길이 있습니다.
이런 헤어핀 길에서는 이증샷을 찍고 가야죠.ㅎㅎ
마지막 서구이재를 넘으면 장수를 내려다 보며 다운힐만 하면 라이딩이 종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