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여사와 함께 즐거운 투어라이딩

함께가요. 구석구석 좋은 코스가 참 많아요.

다녀온 코스

닭목령-삽당령 (성산면사무소-닭목령-아우라지-임계-삽당령)

투어 노감독 2022. 7. 10. 09:57

오늘은 닭목령 업힐 라이딩입니다.

강릉시 성산면사무소에서 출발하여 닭목령 업힐을 하고 바로 삽당령 다운힐 하기에는 라이딩 거리가 아쉬워 업힐 이후에 송천따라 아우라지로 달립니다. 이후 아우라지에서 골지천 따라 임계로 달린 이후 삽당령으로 다운힐해서 원점복귀하는 총 100km 1,120m의 재미있는 코스입니다.

닭목령 업힐이후 송천따라 아우라지로 가는길은 얼마 전 라이딩한 투르드평창 코스와 겹치고 아우라지에서 골지천따라 임계로 가는 길은 정선투어2의 코스와 겹칩니다.

두 구간 모두 송천과 골지천을 따라 라이딩하기때문에 큰 업힐은 없고 풍경은 참 예쁜 최고의 라이딩 코스입니다.

실제 라이딩한 코스입니다.

 

닭목령.gpx
0.13MB

 

성산면사무소에서 출발했는데 이른 시간이라 그런지 화장실을 개방하지 않아서 근처 주유소 화장실을 이용했는데 깨끗하고 눈치주지 않아 좋았습니다. 그게 고마워 라이딩 후엔 차에 기름도 가득 넣고 왔네요.

성산면은 라이딩코스의 요지라 할 수 있는데 업힐 코스로는 대관령옛길과 닭목령 삽당령을 오를 수 있고 아래쪽으로는 강릉 시내를 통해 동해바다로 갈 수 있는 위치입니다.

성산면 기점으로 3개의 업힐이 가능하니 다양한 코스를 짤수가 있겠네요.

 

https://youtu.be/1DszDuZ2qpw

오늘 라이딩의 하일라이트가 첫번째 닭목령업힐입니다. 전체 길이는 약 10km이고 5km정도가 본격업힐로 약 9%경사도 입니다.
송천길 따라 아우라지 가다 만나는 오장폭포입니다. 기암괴석 사이러 떨어지는 국내 최장폭포라고 하네요.
비가 와 폭포수량이 많아져 더 장관이네요.
송천과 골지천이 만나는 아우라지의 첫번째 송천다리입니다.
송천과 골지천이 만나는 두물머리같은 아우라지입니다.
이날도 무지 뜨거운 날씨였습니다. 업힐이 아니어도 강한 햇살에 라이딩하기 힘들었습니다.
삽당령까지는 완만한 오르막이라 평지처럼 달릴 수 있고 이 비석 이후엔 15km 이상의 긴 다운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