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여사와 함께 즐거운 투어라이딩

함께가요. 구석구석 좋은 코스가 참 많아요.

다녀온 코스

영월 투어 -2 (청령포-구인사-보발재-어상천-쌍용-선돌-장릉)

투어 노감독 2022. 7. 15. 14:48

영월투어-2라이딩은 영월투어-1에서 가지 못한 영월 주변 관광지를 엮어서 다녀오는 코스입니다.

단종의 유배지인 청령포를 들렀다 단양의 대표적 업힐코스인 보발재를 오르는데 이번에는 그동안 올랐던 반대방향인 구인사 앞쪽으로 해서 보발재를 업힐했습니다.

보발재 다운힐 후 어상천과 쌍용을 거쳐 한반도지형으로 유명한 한반도면을 통과해서 서강을 따라 연당으로 가고 이후 선돌을 구경하고 단종릉인 장릉 앞을 통과해 복귀하는 총 97km 1,000m의 재미있는 투어코스입니다.

 

실제 라이딩한 코스입니다.

 

영월2.gpx
0.13MB

 

라이딩 출발은 영월스포츠파크 내 실내체육관 앞 주차장에서 했으며 야외에 깨끗한 화장실이 있어 편하게 이용가능합니다.

읍내를 벗어나 청령포로 간 이후에 보발재 전까지는 차량이 거의 없는 지방도를 이용하기에 달리기에 참 좋습니다.

보발재 구간은 주말 관광차량이 조금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가을 단풍철에는 차량이 많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후 어상천을 거쳐 쌍용지나 연당까지 이어지는 길도 차량통행이 거의 없으나 연당부터 영월 읍내까지는 통행량이 좀 있으니 조심해서 마무리하면 됩니다.

거리와 획고도 무난하고 주변 풍광도 멋있어 투어 라이딩겸 신나게 달릴 수 있어 참 좋은 코스라 생각합니다.

 

https://youtu.be/XP37WMEe9sg

구인사쪽에서 올라가는 보발재는 처음입니다.
단풍나무와 어우러져있는 보발재의 헤어핀 길은 참 예쁩니다.
보발재 전망대 인증
소나기재 오르긴 전의 느티나무 가로수 터널...시원해서 좋네요.
소나기재 정상에서 조금 걸어들어가면 멋진 풍경의 선돌을 볼수있습니다.
선돌 전망대에서 바라다 보는 서강
서강과 선돌이 아주 멋지죠?
슬자생 리더 장만호 선생이 챙겨서 보내준 수박~ 라이딩 후 정말 꿀맛이었습니다.
시원해서 더 맛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