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여사와 함께 즐거운 투어라이딩

함께가요. 구석구석 좋은 코스가 참 많아요.

다녀온 코스

옥정호-2 (태인면-서현사지-옥정호-금산면)

투어 노감독 2025. 8. 1. 13:45

오늘은 태인면에서 출발해서 옥정호 서쪽 호반길을 돌아서 오는 85km 1,200m의 코스입니다.

정읍시 태인면에 있는 피향정(피향저수지) 주차장에서 출발했으며 출발 후 첫 목적지는 여름을 대표하는 꽃으로 SNS에 핫하게 떠오른 배롱나무 꽃이 예쁘게 핀 서현사지입니다.

서현사지 가는 길은 지방도에서 벗어나 작은 농로와 마을길을 지나야 하지만 기와지붕의 한옥과 어울러 예쁘게 핀 배롱나무 꽃이 예쁘니 여름 라이딩때 꼭 들러볼만한 사진 맛집이라 추천할만 합니다.

서현사지 배롱나무꽃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다시 농로길을 달려 옥정호로 가기위해 칠보면 방향으로 달립니다. 칠보면을 지나고 옥정호를 가기위해 첫 고개 구절재를 넘습니다. 구절재를 넘어 옥정호 초입인 산내면 산내사거리 구간에는 오른쪽으로 너른 코스모스 꽃밭을 가꿔놨으니 시간 되시면 코스모스를 배경으로 사진도 한 장 남겨보세요. 

산내사거리에서 좌회전 하여 작은 고개를 하나 넘으면 본격적인 옥정호 호반길 라이딩이 시작됩니다. 오른쪽으로 보였다 안보였다 하는 옥정호 호수를 감상하며 작은 업다운의 한적한 낙타등 코스를 달려 최근 출렁다리가 생기면서 많은 관광객이 몰리는 붕어섬 조망이 가능한 국사봉 전망대로 달려갑니다. 국사봉전망대 가는 길에는 예전 생활사투리에서 구수한 전라도 사투리를 담당했던 개그맨 이재훈씨가 운영하는 옥쭹가든이란 카페가 있으니 보급겸 쉬어가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국사봉 전망대 앞 데크에서 붕어섬을 잠시 구경하고 저희는 이른 시간 라이딩을 시작해 카페 오픈 전이라 보급을 못해 보급을 위해 운암면 안쪽으로 들어가 마트에서 보급을 하고 다시 나와 염암재 넘고 김제 금산면 거처 출발지로 복귀하는 코스입니다.

전체적으로 한산하고 여름이면 피향정 앞 연꽃과 서현사지의 배롱나무꽃을 볼 수 있는 코스이니 배롱나무꽃 절정기에 맞춰 다녀오시길 추천합니다.

우여사옥정호80.gpx
0.07MB

 

https://youtu.be/PFFkCHwwCzY?si=GJdYNYBshk0D6rr4

 

 

 

출발지 태인면에 있는 피양지에는 연이 가득합니다.
작은 면소재지에 멋진 연지와 정자까지 있네요.
드론아 반가워~
피양지에는 연꽃이 막 피기 시작했습니다.
여름에 배롱나무꽃과 더불어 눈길을 사로잡는 꽃 중 하나인 능소화입니다.

 

아래는 배롱나무꽃과 어우러진 서현사지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꽃의 절정 시기를 조금 지나긴 했지만 아주 예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