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여사와 함께 즐거운 투어라이딩

함께가요. 구석구석 좋은 코스가 참 많아요.

다녀온 코스

정선투어-3 (화암면-벌문재-광동호-몰운대-소금강)

투어 노감독 2022. 8. 29. 14:16

오늘은 정선투어 -3입니다. 라이딩 거리 약 96km 획고 약 1,100m의 난이도 높지 않은 투어코스입니다.

출발은 정선읍에서 화암면 중간쯤에 위치한 덕우삼거리 야생화공원 주차장에서 했습니다.

정선읍에서 출발하면 거리가 왕복 약 15km가 늘어나고 화암면에서 출발하면 거리가 약20km가 줄어들기에 중간지점인 덕우삼거리에서 했습니다. 본인 라이딩 성향에 맞춰 출발지를 정하시면 될듯합니다.

덕우삼거리 야생화공원에는 작지만 깨끗한 화장실과 주차장이 있고 주차는 차량 6대 정도 가능했습니다.

 

출발 후 화암약수터가 있는 화암면을 지나 첫 업힐인 벌문재 업힐을 합니다. 꽤 긴 업힐이지만 급경사가 없어 무난히 오릅니다.

벌문재 다운힐 할때는 도로상태가 좋지 않으니 조심해서 라이딩하시기바라고 토산삼거리까지 달린 후 우회전하여 태백방향으로 달립니다.

여기부터 하장면 광동호 거쳐 뱃재 초입까지는 1-2%의 평지같은 업힐이라 신나게 달릴 수 있습니다.

두번째 업힐이자 마지막 업힐인 뱃재를 오르고 이후는 산골마을과 계곡길을 따라 정선 방향으로 달리면 경치가 멋진 몰운대와 소금강을 거쳐 화암면으로 순환하게 됩니다.

 

실제 라이딩한 코스입니다.
첫 업힐 벌문재 다운힐 후에 두번째 업힐 뱃재까지는 평지같은 오르막길로 신나게 달릴 수 있습니다.

 

 

아래는 실제 라이딩한 코스파일입니다.

정선투어3.gpx
0.15MB

 

 

https://youtu.be/vNYy-U2cNlI

 

오늘은 특별한 손님으로 우리 라이딩한 코스를 그대로 따라서 열심히 타시는 두 부부를 모셨습니다.
첫번째 업힐인 벌문재는 약6km의 긴 업힐이지만 평균경사도는 약 5%로 천천히 오를만합니다.
강원도 깊은 산골에 위치한 광동호는 물도 맑고 생각 보다 크기도 컸습니다.
광동호 이후에도 약 오르막길을 신나게 달릴 수 있습니다.
강원도 산골라이딩이지만 평지같은 완만한 오르막길이 있어 신나게 달릴 수 있습니다.
평지에서는 팩으로 신나게 달리고 오르막에서는 각자 페이스대로 오릅니다.
두번째 업힐 뱃재를 기준으로 태백과 삼척시 하장면의 경계를 이루네요.
이번 코스의 최고 풍경은 몰운대전망대부터 화암면까지 이어지는 소금강계곡입니다. 천천히 라이딩하며 멋진 풍광을 즐기시기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