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여사와 함께 즐거운 투어라이딩

함께가요. 구석구석 좋은 코스가 참 많아요.

다녀온 코스

청송 투어 (청송군청-달기약수-주왕산-주산지-얼음골-옥계계곡-하옥계곡-부남면)

투어 노감독 2021. 11. 9. 00:15

청송투어 계획입니다.

청송군청에서 출발 총 86km정도 나오며 한적한 길을 이용해서 주왕산과 주산지 앞을 지나는 코스입니다.

시간의 여유가 된다면 주왕산 입구나 주산지를 구경하고 라이딩해도 될듯합니다.

21.11.13.

당초 계획한 코스에서 주산지를 들렀다 나오는 코스로 다녀왔습니다.

그런데 주산지 입구 주차장에서 부터 저수지까지는 자전거 통행이 불가능해서 굳이 들어갈 필요는 없을 거 같아요.ㅎ

청송은 가을 라이딩으로 오래전부터 계획을 했는데 기회가 없다보니 너무 늦게 다녀왔습니다.

기대했던 사과가 주렁주렁 달린 사과밭 라이딩길엔 추수가 끝난 사과나무만 남아있었고 예쁜 단풍나무도 잎이 많이 떨어져 아쉬웠습니다.

 

코스는 전반적으로 업다운이 있어서 그리 쉽다는 생각은 안들었고 하옥계곡길의 도로 상태는 좋지 않은 곳도 있었으나 라이딩에 큰 무리는 없었습니다.

차량 통행량도 전반적으로 한산하고 좋았으나 주왕산에서 주산지로 이어지는 구간에는 간간히 차가 좀 있었습니다.

 

다 돌아보고 느낀건데 이 코스의 역방향으로 돌면 더 좋지 않을까?란 생각을 해봤습니다.

 

 

chsong22.gpx
0.12MB
때 늦은 단풍이 조금씩 남아서 늦게 온 우리를 반겨주네요.
핑크뮬리도 늦긴 했지만 남아있어 다행입니다.
청송얼음골에 있는 아이스클라이밍월드컵경기장 옆 카페에서 1차 보급을 하고 갑니다. 이 카페는 꽃차도 있더군요.
옥계계곡은 기암괴석이 많은 멋진 곳입니다. 라이딩하기에 길은 좋지 않지만 여유롭게 투어하기엔 좋습니다.
라이딩 후엔 안동으로 이동하여 안동찜닭골목에서 찜닭에 소맥 한 잔 했습니다. 역시 찜닭은 안동에서 먹어야 제맛이더군요.

 

 

https://youtu.be/PBr9teQltC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