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여사와 함께 즐거운 투어라이딩

함께가요. 구석구석 좋은 코스가 참 많아요.

다녀온 코스

안면도 투어라이딩 (백사장항-꽃지해수욕장-원산도 저두항-대야도항-안면읍)

투어 노감독 2021. 9. 27. 13:53

당초 강원권 라이딩을 계획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주꾸미 낚시하는 라이더들 소식을 듣더니 주꾸미라이딩을 하자고 해서 안면도라이딩을 다녀왔습니다.

약 75km 670m의 짧은 코스지만 섬 라이딩 답게 작은 낙타등의 연속이었고 전반적으로 길은 좋고 한산해서 라이딩하기엔 좋았습니다.

안면도 내에서 코스를 짜다보니 조금 짧은감이 있지만 가볍게 투어하고 관광이나 맛집 들러 오는 것도 나쁘지 않을듯합니다.

[주의] 본 라이딩은 보령시와 이어지는 해저터널이 완공되기 전에 다녀왔기에 지금의 교통상황과는 다를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고도표 보이시죠? ㅎㅎ 섬 라이딩 답게 낙타등의 연속이네요.

 

anmdo.gpx
0.10MB

 

출발은 안면도 초입의 백사장해수욕장 옆 백사장수산물시장 주차장에서 했습니다.

초반은 해안관광로를 따라 꽃지 해수욕장까지 달렸고 이후엔 77번 국도를 따라 보령쪽 섬 끝인 원산도로 가 저두항을 찍고 나왔습니다.

이후 고남면에서 대야도방향으로 우회전하여 달렸는데 이쪽길이 한산하고 의외로 풍경도 예뻤습니다.

약 10km의 길에는 코스모스로 가꿔놓아 황금들판과 어우러진 멋진 꽃길을 달릴 수 있었습니다.

대야도항 들렀다 연이 커다란 호수를 가득채운 장관을 보여주는 안면읍을 지나 출발지로 복귀하였습니다.

안면읍에서 백사장항까지 달리는 77번 국도엔 차량이 많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https://youtu.be/pQjwvTp0V5U

 

 

꽃지해수욕장
원산도 끝의 저구항에서 보면 바다 건너 보령이 보입니다. 해저터널 공사중이라 조만간 차로 거너게 되겠네요.

 

안면도와 원산도를 이어주는 원산안면대교입니다. 이 다리를 건너면 태안군에서 보령시로 이동합니다.

 

라이딩 후 백사장항 앞 해변에서 주꾸미낚시 구경하다 직접 한 마리 낚았습니다. ㅎㅎ

 

바다엔 온통 주꾸미 낚시 인파인데..정작 횟집에서 판매하는 주꾸미는 비수기랍니다.ㅎㅎ 하는수 없이 회와 대하를 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