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여사와 함께 즐거운 투어라이딩

함께가요. 구석구석 좋은 코스가 참 많아요.

다녀온 코스

제주벚꽃 2박3일 (장전리벚꽃-1100도로-오설록-516도로-녹산로-김녕해변)

투어 노감독 2025. 4. 2. 10:13

봄맞이 투어로 제주도 벚꽃라이딩을 다녀왔습니다.


예년 기준 벚꽃 절정인 3/29-31일로 일정을 잡았는데 유독 늦추위가 길었던 올 날씨 탓에 조금 이른 벚꽃 투어가 되었네요.
라이딩 전에 준비해야할 항공편과 자전거 포장 그리고 라이딩 중 짐을 이동해주는 짐배달 서비스등은 아래와 같은 업체를 통해서 했으며 간단 후기를 남기니 투어 시 참고바랍니다.
 
* 항공편 
-> 항공편 예약 전에 자전거 캐리어 비용이 별도 발생하니 참고해서 예약하세요.
  1.. 저가항공 -> 자전거캐리어 편도 2만원 추가비용 발생.
  2. 아시아나 -> 자전거캐리어 편도 1만원 추가비용 발생.
  3. 대한항공 -> 자전거캐리어 추가비용 없음.(개인 수화물 무게 한도 내)
 
*김포공항 주차대행
 -> 뉴한라주차대행 이용 : 3일 47,000원 -> 요일 별 요금 상이함.
김포공항 주차대행  뉴한라주차장

 

김포공항 주차비 할인 뉴한라주차장

김포공항 주차비 할인50% 김포공항 주차대행 예약 김포공항 국내선 주차장 중 최저가 주차요금 평일1만 주말1.5만 김포공항 주차 예약 주차장 예약 할인 발렛파킹 장기주차 장기주차장 팁

www.newhanra.com

 
 
* 자전거 포장 서비스 
   라운델 서비스 이용 : 왕복 48,000원
   사전 예약하고 간단한 공구만 있으면 누구나 포장 가능하고 20분 이내면 충분했음. 개인 캐리어 없는 분께 추천.
             라운델서비스 Cycle Touring Club - ROUNDEL 라운델

 

Cycle Touring Club - ROUNDEL 라운델

자전거 라이딩 하기 더 편리한 세상을 만듭니다,

www.roundel.cc

 
* 짐배달 서비스
 -> "가방을부탁해" 를 이용  : 사전 예약하고 공항->1일차숙소->2일차숙소->공항으로 짐을 옮겨주기에 홀가분하게 라이딩에 전념할 수 있어 좋았음. ->짐을 최소화해서 1인 1가방으로 맡겼으며 3일 이용요금은 1인 3만3천원.

짐을 맡기면 실시간 배송조회도 가능하고 도착하면 도착 알림 메세지도 바로 옵니다. 물론 보험가입도 되어있다고 합니다..
제주도 짐옮김이 가방을부탁해

 

제주도 짐옮김이 가방을부탁해

제주도 짐옮김이 가방을부탁해

www.gabangplease.net

 
*숙소 
 1일차 : 한림리조트 -> 1박 15만원. 전체적 규모는 크지 않으나 리모델링해서 내부는 넓고 깔끔하고 좋았음. 거실+방2 구조로 6인까지도 편히 잘 수 있음. 조식 할인 중이었는데 가성비 좋았음 (1인 1,3000원)
 

2일차 : 한화리조트 -> 1박 15만원. 한라산 자락에 있어 뷰 좋으나 외진곳임. 한림리조트 비해 객실은 조금 작음. 저녁 식사로 픽업서비스를 해주는  "안세미가든"에서  제주흑돼지와 한잔. 조식은 할인 받아 1인 20,000원.
 
* 코스
제주 봄 벚꽃 투어는 제주도 벚꽃 명소를 돌아보며 해안도로와 내륙에 가볼만한 곳을 두루 섞어서 만든 코스입니다.
전체적인 코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3일간 라이딩한 코스이며 총 305km이고 획고 3,650m입니다.

아래는 2박3일 풀 코스의 코스파일입니다.

우여사제주벚꽃2박3일305.gpx
0.41MB


 
1일차는 공항에서 출발하여 해안자전거길을 이용해 이호테우해변과 구엄리염전을 지나고 내륙으로 들어가 장전리벚꽃길을 지나 계속해서 중산간도로를 이용해 1100도로를 넘고 산록남로로 해서 한림으로 다운힐하는 88km의 코스입니다.

1일차 코스입니다.

아래는 첫날 코스파일입니다.

우여사제주벚꽃1일차88.gpx
0.12MB

 

https://youtu.be/eCfYebGtJr4?si=h7UG-0BcKcWnqCAe

 

2일차는 숙소인 한림에서 출발해 해안자전거길을 이용 신창해변을 둘러보고 자전거도로에서 벗어나 낙천리 청수리를 거쳐 오설록에 가 녹차밭을 구경합니다. 여유있게 녹차라떼 한 잔 후 중문으로 다운힐 해 다시 자전거길을 이용해 서귀포를 거쳐 쇠소깍에 들렀다 516도로로 업힐 한 후 숙소인 한화리조트까지 가는 107km의 코스입니다.

2일차 코스입니다.

아래는 2일차 코스파일입니다.

우여사제주벚꽃2일차102.gpx
0.14MB

https://youtu.be/42ag_NYEehU?si=vNZ6dKHYhZ3y8d-y

 

 

3일차는 숙소인 한화리조트에서 출발하여 비자림로의 멋진 삼나무 가로수길을 신나게 달리고 제주 벚꽃 투어의 하일라이트인 녹산로벚꽃길에 가 인증샷을 남깁니다. 계속해 성읍민속마을을 지나 비교적 한적하고 멋진 신풍리벚꽃길로 다운힐 해 해안자전거길을 이용해 섭지코지-광치기해변-성산을 지납니다. 해안자전거도로를 달리다가 종달리에서 다시 내륙으로  올라와 비자림 입구를 지나고 월덕로벚꽃길에서 김녕해변으로 다운힐 해 다시 해안자전거길에 합류합니다. 제주 시내에 진입해 마지막으로 차량과 관광객이 많지만 화려한 전농로 벚꽃길을 구경하고 제주공항에 도착하는 107km의 코스입니다.

3일차 코스입니다.

아래는 3일차 코스파일입니다.

우여사제주벚꽃3일차115.gpx
0.15MB

 

https://youtu.be/SIBqlrszcuU?si=QeJ6HA461eEy3ejv

 

 

제주 첫 벚꽃길인 장전리에서 인증샷을 남겨봅니다.
장전리벚꽃길 주변에는 예쁜 튜율립도 가꿔놓았네요.
초기화된 몸으로 1100고지 오르기엔 조금 힘들었습니다.ㅎㅎ
제주 첫 날 투어의 하일라이트는 역시 천백고지 업힐이지요. 갑작스런 늦 추위로 다운힐도 힘들었어요.
푸른 바다와 풍력발전기가 인상적인 신창해변
제주 옛마을인 청수리 가는 길에 있는 의자마을
오설록에 들러서 여유있게 휴식을~
중문을 지나고 정방폭포부터 쇠소깍까지의 해변 도로는 뷰도 좋고 한적해서 좋아요
쇠소깍의 푸른 물을 배경으로~
보기엔 아주 탐스럽지만 먹지 못한다는 하귤
벚꽃라이딩의 하일라이트로 기대했던 녹산로 벚꽃길...아쉽게도 유채꽃은 이제 피기 시작하네요.
녹산로벚꽃길 꼭 들러보세요.
광치기 해변에서 성산일출봉을 배경으로...
사진은 이렇게 재미나게 찍어야죠.ㅎㅎ
성산일출봉 안 올라가본 사람 손~!
비자림을 지나 해안길로 가다 만난 월덕로 벚꽃길...한적해서 참 좋았습니다.
에메랄드빛 바다의 진수를 보여주는 김녕해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