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여사와 함께 즐거운 투어라이딩

함께가요. 구석구석 좋은 코스가 참 많아요.

다녀온 코스

곡성-1 철쭉 (순창 군민체육공원-섬진강기차마을-압록유원지-구성재)

투어 노감독 2025. 4. 23. 12:07

오늘은 섬진강 철쭉라이딩으로 곡성에서 압록유원지까지 섬진강변에 핀 철쭉(영산홍)길을 달리는 라이딩으로 95km 700m의 코스입니다.

출발은 섬진강자전거길에 있는 순창군 군민체육공원에서 했으며 자전거길을 이용해 청계동교까지 달리고 이후엔 공도를 이용해 곡성까지 달립니다. 이 구간은 한적하고 강과 어우러진 풍경이 예뻐서 참 좋았습니다.

곡성 기차마을을 통과하고 본격적인 철쭉 꽃길 라이딩을 시작합니다. 압록유원지까지 약 10km의 철쭉길은 감탄이 멈추지 않을만큼 화려하고 큰 규모의 철쭉 군락이었습니다.

압록유원지에서 우회전해서 보성강 따라 죽곡면으로 가 출렁다리를 구경하고 오늘 유일한 업힐인 구성재 업힐을 해봅니다.

구성재는 생각 보다 길고 높은 언덕이었으나 한적해서 천천히 오를만했습니다.

구성재를 넘어 곡성 방향으로 다운힐 해서 다시 기차마을 앞을 통과해 복귀길은 강 건너편 자전거길을 이용해서 가봅니다.

섬진강 강변의 벚나무 가로수길을 따라 순창방향으로 오르다 대강면을 지나 출발지로 복귀하는 코스입니다.

 

 

 

우여사곡성철쭉95.gpx
0.12MB

 

https://youtu.be/EeXj7bbD2fo?si=uKeYXF0r7mfPJhue

 

 

곡성 입구에서 만나는 메타세쿼이아길입니다. 연초록 새 잎이 참 예쁘네요.
섬진강변따라 곡성에서 압록까지 약 10km의 철쭉꽃길이 펼쳐집니다.
진한 영산홍 빛깔에 눈이 부시네요.
영산홍의 나무 크기도 크고 군락도 커서 감탄이 절로 납니다.
영산홍 사이에 산철쭉도 심어져 있어 더 예쁘네요 다양한 색의 철쭉을 사이사이 심으면 좋겠습니다.
화려한 꽃을 배경으로 어색한 웃음을 지어봅니다.ㅎㅎ
누가 철쭉을 묻거든 섬진강으로 가보라고 하세요.
죽곡면 보성강에 만들어진 출렁다리입니다. 보성강의 지역 이름인 대황강을 따서 대황강출렁다리라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