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여사와 함께 즐거운 투어라이딩

함께가요. 구석구석 좋은 코스가 참 많아요.

다녀온 코스

장성 (황룡강공원-백양사-장성호-홍길동테마파크)

투어 노감독 2024. 10. 9. 13:35

오늘은 황룡강변의 가을꽃과 단풍 명소인 백양사를 돌아보는 81km 600m의 코스입니다.

출발은 황룡강정원주차장에서 했으며 장성댐 방향으로 황룡강 자전거길을 이용해서 달리다 야은삼거리에서 단풍길로 나와 북하면 방향으로 고개를 넘습니다.

이 길은 도로명이 단풍길 답게 가로수가 멋진 단풍나무로 되어 있은 구간이 많으니 단풍철에 가면 아주 좋을듯합니다.

오늘은 국내 단풍 명소로 손가락에 꼽히는 백양사에 들어갔다 나옵니다. 예전 매표소 있던 부분이 개방되면서 좀 더 안쪽까지 라이딩이 가능하니 단풍터널길을 여유롭게 즐기고 자전거 통제선 부근의 호수에서 물에 반영된 풍경을 배경으로 사진도 찍고 오시기바랍니다.

감탄이 절로나는 단풍길을 돌아보고 나와 북하면에서 1차 보급을 하고 장성호 호반길로 달려갑니다.
이 길도 한적하고 단풍나무가 주변에 많아 단풍철에 가면 호수와 어우러진 풍경이 예쁠듯합니다.

호반길에서 벗어나 작은 고개 두개를 넘고 북일면을 지나고 서삼면을 거쳐 축령산 자락의 편백나무(측백나무?) 가로수길을 달려 홍길동테마파크로 갑니다.

홍길동테마파트 앞을 지나 고개를 하나 넘고 신나게 달려 두번째 보급은 동화면 편의점에서 합니다.

2차 보급을 하고 복귀길로 들어서 임정저수지 옆을 지나 황룡강으로 가 황룡강 자전거길을 이용합니다.

황룡강 자전거길은 잘 포장이 되어있고 한적해 신나게 달릴 수 있어 좋았습니다.

황룡강공원에 다다르니 주변으로 많은 가을꽃을 심어놓고 축제를 하고 있어서 여유있게 꽃구경하고 라이딩을 마무리합니다.
 

유튜브 영상을 자세히 보셨다면 아시겠지만 코스를 잡다보니 서삼면 주변에 비포장 구간이 있었습니다.

아래 코스파일은 그 구간을 빼고 수정해서 올립니다.

우여사장성81.gpx
0.10MB

 
 

https://youtu.be/YqcRxzjnmzw?si=qtQjqlaQ28wX_QmW

 

백양사 입구의 단풍터널입니다.
백양사 입구 계곡물에 반영된 풍경이 예쁩니다.
장성호 주변으로도 단풍나무가 많아 단풍라이딩으로 좋을듯합니다.
황룡강에서는 가을꽃 축제가 열리고 있었습니다.
라이딩 끝내고 다함께 여유롭게 꽃구경하며 사진놀이해요.
어린애들이나 하는 포즈를,,,,
서양 갈대라고 하는 팜파스입니다.
핑크뮬리는 사랑입니다.
오늘 라이딩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