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여사와 함께 즐거운 투어라이딩

함께가요. 구석구석 좋은 코스가 참 많아요.

다녀온 코스

꽃무릇 투어 (선운사-구시포-백수해안도로-불갑사-무장읍성)

투어 노감독 2024. 10. 9. 13:33

꽃무릇 군락지로 유명한 고창 선운사와 영광의 불갑사를 돌아서 오는 총 126km 1,000m의 코스입니다.

이른 아침 선운사 꽃무릇을 구경한 후에 라이딩을 시작해 갯벌체험장이 있는 하전리와 만돌리를 지나 동호해수욕장으로 달립니다.

동호해수욕장부터 구시포항까지는 한적한 명사십리 해변을 여유롭게 라이딩하고 구시포 앞바다 섬을 이용해 만든 방파제와 포구를 둘러보고 나와 바로 영광으로 넘어갑니다.

영광원자력발전소 옆을 돌아나와 홍농읍에서 1차 보급을 하고 국내 아름다운길 100선에 꼽힌 백수해안도로로 달려갑니다.

기암괴석과 갯벌이 어우러진 백수해안도로에는 곳곳에 멋진 뷰 포인트가 있어 구경도 하고 사진도 찍으며 가봅니다.

두번째 꽃무릇 군락지인 불갑사에 가까이 가면 주변 길가에는 온통 꽃무릇입니다.

따로 꽃구경을 하지 않아도 될만큼 엄청난 양의 꽃무릇이 식제되어 관리되고 있었습니다.

불갑사 인증 후 지역 특산품인 모시송편으로 보급을 하고 복귀길로 들어서 무장읍성으로 향합니다.

붉은 황토밭의 드넓은 고구마밭과 무밭을 지나 무장읍성 한바퀴 돌아보고 출발지 선운사로 복귀합니다.

꽃무릇 투어로 계획하고 갔지만 기대 이상으로 꽃을 많이 봐서 좋았고 코스 또한 한적하고 볼거리 많으니 가능하면 초가을 꽃무릇 개화시기에 맞춰 다녀오시길 추천합니다.

 

우여사꽃무릇126.gpx
0.20MB

 

https://youtu.be/M25446IV0Tc?si=vZQHbv9dgij_x_k8

 

 

잎과 꽃이 따로 핀다고 해서 상사화라 불리는 꽃무릇입니다.
이슬머금은 꽃무릇에 햇살이 예쁘게 반짝이네요. 이른 아침 방문을 추천합니다.
백사장과 갯벌이 함께 있는 일몰 맛집 동호해수욕장입니다.
백수해안도로에는 곳곳에 포토 존이 있습니다. 여유있게 구경하고 가세요.
기암괴석과 갯벌이 어우러진 백수해안도로에는 데크길도 있으니 트레킹하기도 좋을듯합니다.
잃어버린 날개가 여기 있었군요.ㅎㅎ
몽환적인 분위기의 핑크뮬리가 보여서 한 컷 찍었습니다.
바늘꽃이라고 불리는 가우라도 길가에 보여 한컷 찍었습니다.
불갑사 진입로에 꽃무릇이 많이 피어있어 굳이 불갑사 안쪽은 안가고 입구에서 인증샷만 찍고 나왔습니다.
불갑저수지부터 불갑사까지 이어지는 주변 도로변에는 꽃무릇이 가득해 장관이었습니다.

 

깨끗하게 복원 관리되고 있는 무장읍성입니다. 복귀길에 들러보시기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