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여사와 함께 즐거운 투어라이딩

함께가요. 구석구석 좋은 코스가 참 많아요.

다녀온 코스

무박 부산 (양주-팔당-이천-충주-문경-의성-군위-경주-언양-양산-부산)

투어 노감독 2022. 10. 22. 15:30

자덕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도전해 보고픈 무박 부산 라이딩에 다녀왔습니다.
라이딩클럽 펠로톤에서 4년째 진행하고 있는 무박부산 투어에 감사하게도 강제 초대되어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4년의 경험을 토대로 준비했기에 코스도 좋고 서포트도 좋아 완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일단 코스부터 소개하겠습니다.

경기도 양주시 회천4동주민센터에서 출발하여 부산 노포동까지 약 457km의 코스입니다.
무박부산457.gpx
0.57MB


양주에서 팔당대교까지는 자전거도로를 이용했으며 팔당부터는 공도를 이용했습니다.
팔당에서 퇴촌까지만 차량을 조심하면 그 이후엔 비교적 안전하게 라이딩이 가능한 도로였습니다.

아래는 라이딩 전에 계획한 타임시트입니다.
대부분 계획대로 진행하였으나 서포트카가 있는 조건에서 작성했기에 참고만 하시면 될듯합니다.


무박부산라이딩 하며 느낀 점 몇가지만 정리해보겠습니다.
1. 공도를 달리면서 차량때문에 위험하지 않을까 우려했는데 생각 보다는 괜찮았습니다.
2. 24시간 잠 안자고 갈 수 있을까 했는데 여러명이서 응원하며 달리고 각종 카페인 음료를 섭취해서 그런지 괜찮았습니다.
3. 라이딩일 기준 밤에는 온도가 많이 내려갑니다. 따듯한 라이딩 복을 챙기시고 땀에 찬 빕도 갈아입으면 좋습니다.
4. 안전을 위해 야광조끼나 야광밴드를 꼭 준비하세요.

https://youtu.be/kAiiqnGqQZE


유일한 업힐인 이화령 정상에서 인증샷
낙동강을 건너면서 만나는 예천 풍양면
써포트카로 공수해온 도시락 정말 맛있었습니다.
부산까지 함께 해준 버스 써포트카덕에 편하게 먹고 쉬고했습니다. 자가용 버스 끌고 봉사해준 김영훈님 감사합니다.
이렇게 완주할줄 몰랐습니다.
평생 남길 소중한 그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