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여사와 함께 즐거운 투어라이딩

함께가요. 구석구석 좋은 코스가 참 많아요.

다녀온 코스

함평만 바다한바퀴 (칠산타워-돌머리해수욕장-현경면-무안황토갯벌-칠산대교)

투어 노감독 2022. 10. 1. 02:07

자전거를 타고 바다를 한바퀴 돌아보는 코스가 몇개 있는데요.
그중 제일 유명한 곳이 남해 인사이드코스와 여자만 코스입니다.
남해코스는 다녀왔기에 여자만도 곧 가야지 했는데 라이딩 일정 잡기가 쉽지 않네요.
그 외에 바다를 한바퀴 도는 코스로 함평만 한바퀴와 목포-압해도-무안 한바퀴 코스가 있는데 이번에 함평만 바다 한바퀴 코스를 다녀왔습니다.
당초 계획은 아래처럼 함평만 바다 한바퀴만 돌기엔 거리가 짧아서 신안군 섬인 지도를 포함해서 다녀오려 했습니다.

당초 계획했던 코스로 함평만 한바퀴 돌면서 섬 지도에 들렀다 나오는 8자 코스로 약 95km의 코스


실제 라이딩하는 날에 비가 내려 우중라이딩의 어려움도 있고 연휴기간 계속된 라이딩으로 힘들기도 해서 안전을 위해 짧은 거리의 함평만만 한바퀴 도는 코스로 다녀왔습니다.



실제 라이딩한 코스파일입니다.

함평만62.gpx
0.08MB



영광 백수해안도로 라이딩때 잠깐 들렀던 칠산대교 옆 칠산타워에서 출발하여 오른쪽으로 함평만 갯벌을 두고 라이딩하다 돌머리해수욕장 들러 바다위에 만들어진 데크길에 들러 사진 놀이를 하고 갑니다.
이후 한적한 함평 지방도를 따라 현경면 들러 1차 보급하고 방향을 서쪽으로 해서 무안황토갯벌랜드 앞으로 갑니다.
황토갯벌랜드에 들러보고 싶었는데 입장료가 있어 패스하고 해안길을 따라 칠산대교 입구 도리포항으로 달립니다.
작은 낙타등을 몇개 넘고 칠산대교가 보이면 오늘 라이딩은 끝이 보입니다.
칠산대교는 생각보다 갓길이 넓고 교통량도 많지 않아 자전거로 라이딩하기에 충분했습니다.

구독자의 초청으로 이루어진 라이딩이라 비가오는 가운데서도 출발했지만 달리는 내내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라이딩 이후에는 굴비로 유명한 법성포에 들러 맛난 식사와 커피까지 함께했습니다.
우여사의 팬이자 유튜브 욱이경이tv의 운영자인 욱이님과 경이님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두분 즐거운 추억 차곡차곡 쌓아가길 바라며 남도 여행 시 종종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https://youtu.be/SRoMTzk8DbY

 

 

끝없이 펼쳐진 갯벌을 따라 가다 보니 고운 백사장의 너른 돌머리 해수욕장이 나오네요.
돌머리 해수욕장 옆에 설치된 나무 데크길을 따라 나와 바다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습니다.
우여사의 열성팬이자 욱이경이tv에서 모델 역할을 하고 계신 경이님이랑 한컷
갯벌의 분위기도 좋지만 바닷물이 들어왔을 때 데크 위를 걸으면 더 멋질듯합니다.
라이딩 끝부분 칠산대교 입구에 위치한 도리포항에서 경이님 인증샷~
거리는 짧았지만 어느때보다 즐겁고 행복한 라이딩이었습니다.
라이딩 후에는 굴비로 유명한 법성포 맛집에가서 푸짐한 한정식을 대접 받았습니다. 정말 감사하고 맛나게 잘 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