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여사와 함께 즐거운 투어라이딩

함께가요. 구석구석 좋은 코스가 참 많아요.

다녀온 코스

충주-1 (탄금대-중앙탑-노은-앙성-금가)

투어 노감독 2022. 5. 12. 15:56

2022.05.12.

중앙탑에서 출발해서 노은과 앙성을 거쳐 영죽리 일대 산길을 돌고 조정지댐 건너 금가면 한바퀴 돌아서 복귀하는 코스로 충주에서 활동하는 김원중 선생의 추천 코스를 베이스로 잡아봤습니다.

당초 계획했던 코스입니다.

 

2022.06.28.

충주 라이딩 즐겁게 하고 왔습니다.

유튜브 구독자이신 김원중 선생님이 직접 나오셔서 길 안내와 보급과 식사까지 두루 챙겨주셔서 더욱 재미나고 알차게 라이딩을 할 수 있었습니다.

당초 중앙탑 출발 계획이었으나 충주 시내 접근성이 용이한 탄금대 옆 무술공원주차장에서 출발했습니다.

탄금호 자전거길을 이용해서 중앙탑을 지나고 봉황자연휴양림을 지나 노은을 거쳐 앙성으로 간 다음 작은 고개를 넘어 남한강 자전거길을 만나고 그 이후엔 남한강을 따라 비내섬으로 달렸습니다.

비내섬에서 휴식 후 새롭게 생긴 잠수교인 복여울교를 건너서 소태를 지나고 다시 목계교를 건넌 후 중앙탑 방면으로 달리다 조정지댐을 건너 중앙탑공원 건너편의 자전거길을 달린 후 목행 다리를 건너 출발지로 복귀하는 87km 980m의 코스입니다.

실제 라이딩한 코스입니다.
chj33.gpx
0.11MB

 

https://youtu.be/papTMT3WwGc

 

충주 현지에 계시는 라이더 김원중 선생님을 만나서 출발전 인증샷~
탄금호 중앙탑 부근에 있는 부교입니다. 조정경기 시 촬영차량 이동을 위한 다리라고 하는데 물 위로 달리는 기분 좋네요.
이번 코스 중 제일 힘든 업힐 코스인 상영죽리 부근입니다. 산간마을의 낙타등길도 인상적이고 한적해서 참 좋습니다.
힘들게 올라왔으니 인증~ 조용한 산간마을인데 풍경 이쁘고 도로 괜찮고 운동라이딩하기에 좋은 코스네요.
영화촬영지로 유명한 비내섬입니다. 남한강 자전거길을 지나면 꼭 들르는 잔차인의 쉼터입니다.
비내섬 아래쪽에서 소태면으로 건널 수 있는 잠수교가 새롭게 만들어져서 건너봤습니다.